화분 버리는법 단순 총정리
화분 버리는법 단순 총정리
필자는 공기정화목적으로 식물을 키우고 있는데요. 얼마 전 식물이 시들어버려서 화분과 식물을 버리려고 하니 막상 어떻게 버려야 할지 고민이 많이 되더 라구요. 처음에는 그냥 화분과 식물 통째로 분리수거장에 버릴까 생각도 해봤지만 환경미화원들에 대한 예의가 아닌 것 같아서 화분 버리는법에 대해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직접 화분 버리는법에 대해 조사를 해봤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화분 버리는법에 대해 상세하고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화분의 식물 같은 경우 일반 종량제 쓰레기봉투에 버리시면 되는데요. 흙과 식물을 신문지로 돌돌 감아준 후에 버려주시면 더 좋겠죠? 그리고 식물을 버렸으니 화분을 버려야 하는데 화분 버리는법은 다들 생소하시죠? 필자 또한 한번도 화분을 버려본 적 이 없기 때문에 생소했었습니다. 화분 버리는법은 일반적으로 화분에는 플라스틱 화분과, 도자기 종류의 화분이 있습니다. 현재 화분 버리는법에 대해 설명 드리고 있습니다.
화분 버리는법으로 플라스틱 화분 같은 경우에는 페트병과 같이 분리수거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도자기 종류의 화분 버리는법은 일반적으로 분리수거를 할 수 없다고 하는데요. 일단 도자기 종류의 화분을 잘게 깬 후에 마트나, 철물점에서 판매하는 마대를 하나 구매하셔서 깨진 도자기 조각을 신문지로 돌돌 말아서 마대에 버리셔야 한다는 점 잊지마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쓰레기 분리수거장에 화분을 버리러 갈 때 마대에 화분이라고 메모를 해두시는 것이 좋겠죠?
이렇게 화분 버리는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 유익한 정보가 되셨습니까?
얼마 전 이웃주민이 화분을 쓰레기 분리수거장에 그냥 놓아두고 가시는 것을 목격했는데 상당히 보기 불쾌 하더라구요. 다들 화분을 버릴때에는 지정된 용기에 버려주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사소한 화분 버리는법을 지키기는 것이 상대방을 위한 배려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