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렌즈끼고 자면 단숨에 알아봐요

미스에이 2018. 6. 11. 04:50

렌즈끼고 자면 단숨에 알아봐요








저는 고등학교 시절 한창 미모를 자랑하던 시절이여서 렌즈를 항상 착용 하고 학교에 다닌 기억이 있는데 어느날 너무 졸려서 렌즈를 끼고 낮잠을 자고 일어났더니 렌즈가 눈에 달라 붙어서 렌즈를 억지로 빼낸 기억이 있습니다. 생각만 해도 끔직했죠. 사람마다 눈의 체질이 다르기 때문에 렌즈를 끼고 잠을 자도 괜찮은 사람이 있는 반면 저는 렌즈가 눈에 안맞는 체질이 였다는 걸 그 당시에 알게 되었었습니다.

 

저는 렌즈끼고 자면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 한번 조사해 봤는데요.

오늘은 렌즈끼고 자면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 하나하나 자세히 알아 보도록 할게요.

 

 

 



첫 번째로 렌즈끼고 자면 나타나는 증상이 눈의 손상입니다. 잠을 자는 동안 눈에 붙어 있던 렌즈는 점점 마르게 되는데요. 잠을 잘때에는 모르지만 잠에서 깨었을 때 눈이 건조한 상태이기 때문에 눈에 손상이 가해 진다고 합니다.

 

 

 



두 번째로 렌즈끼고 자면 나타나는 증상이 바로 안구 건조증인데요. 안구 건조증 많이 들어 보신 단어죠? 렌즈를 일상 생활에 많이 끼고 다니시면 안구가 건조하게 되어 안구 건조증이 생기는데요.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렌즈를 끼게 되면 눈물약은 필수로 챙기고 다닌다고 합니다. 렌즈를 자주 착용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눈물약을 수시로 넣어주는 것이 눈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세 번째로 렌즈끼고 자면 나타나는 증상은 렌즈가 눈 뒤로 넘어간다고 합니다. 이렇게 눈 뒤로 렌즈가 넘어가게 되었을 때 혼자서도 뺄 수 있지만 간혹 안빠지는 경우도 종종 생긴 다고 합니다. 그럴 경우에는 병원에 가셔서 도움을 받으시는 방법이 눈의 손상을 최대한 줄이는 방법입니다.

 

지금까지 렌즈끼고 자면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 소개 해봤는데요.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필자도 렌즈를 항상 착용하고 다니는데 앞으로는 렌즈 사용을 조금 줄여야 겠다는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