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도날 교체시기 빠르게 알아볼까요
면도날 교체시기 빠르게 알아볼까요
남성분들 매일 면도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매일 쓰는 면도기는 마모되기 마련입니다. 면도기를 깨끗하게 관리하는 것은 면도 성능을 유지하는 데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면도기를 올바르게 관리하는 방법 모두가 알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면도기 세척 시에도 의도치 않게 면도기를 손상시키고 면도날의 수명을 단축시킬 수 있는데요. 오늘은 면도날 교체시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수염의 상태나 면도기를 보관하는 방법, 사용법에 따라 면도날 교체시기가 다르겠습니다. 하지만 보통 면도날 교체시기는 2~4주 정도 사용하고 나서 교체해주는 게 위생적으로도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역시 면도날 교체할 때마다 달력에 표시할 수도 없는 노릇입니다. 어떻게 쉽게 면도날 교체시기를 알 수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면도기를 사용하면서수염이 잘 깎이지 않을 때가 생기는데요. 이때는 면도를 할 때 부드럽게 밀리지 않아서, 얼굴이 따갑거나 상처가 나게 됩니다. 이럴 때는 당연히 사용 기간에 상관없이 교체를 해주셔야 합니다. 면도날 교체시기를 늘리시려면 면도를 하기 전에 쉐이빙 폼을 이용해서 면도할 부위에 충분히 발라주시는 게 좋다고 하네요. 그래야 피부와 면도날 모두 보호된다고 합니다.
특히 일회용 면도기는 일반 면도기처럼 오래 사용하시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일회용 면도기는 면도날의 강도가 약한 편이라 여러 번 사용하게 되면 면도날도 약해지고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게 됩니다. 따라서 일회용 면도기는 한두 번 쓰시고 버리는 게 좋습니다.
지금까지 면도날 교체시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면도날 수명을 늘리려면 사용을 하시고 물기를 탁탁 털어주시고 건조한 곳에 말리셔야 합니다. 물기가 있는 상태로 두시면 위생적으로도 좋지 않으니, 꼭 면도날을 건조하게 유지시켜 주셔야 합니다. 면도날 교체시기 정보가 여러분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